login register Sysop! about ME  

2017년 04월 14일 11시 09분 00초,     조회수 : 656
  제목 : RE : asp 구인
SEQ : 36865 글쓴이 : ciwciw

작성 포맷 : TEXT 모드, 자동 줄바꿈 사용

ㅎㅎ 인력 충원하시는데... 만만치 않죠...

대략 2년전에 같은 상황이라서... 도움이 될까 하고 글을 남깁니다...

2년전 쯔음 구인공고를 올렸는데... 꽤 많은 친구들이 지원을 했습니다...

저희도... 10년차 이상의 고급개발자는 부담이어서... 신입 ~ 2,3년차 정도의 개발자를 구인했는데요...

2,3년차는 거의 없다(?)라는 생각이구요... 주로 신입들이 많이 지원을 했었더랬습니다...

면접을 꽤 많이 보면서... 그 때, 당시의 환경을 보자면(개인적으로 면접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파악한 겁니다.)...


일단 대학의 경우, 과명이 예를들면, 인터넷정보학과, 멀티미디어XX학과 ... 이런식으로...

"컴퓨터공학과" 가 아닌 실용적인(?) 이름의 학과들이 많이 생겼고...

대체로 이런 학과에서... 기존 컴공과에서 배우는 로레벨 부분 보다는...

당장 취업쪽에 유리한 기술을 가르치고 있더군요...

아무래도 유행(?)이라고 해야되나요...

asp 관련 교육을 하는 학교는 확실히 많이 없더군요... 

제가 면접을 보면서 asp 교육을 받은 학교는 2학교 정도 였구요...

대부분... 안드로이드 앱개발... 몰빵(?)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 졸업작품의 경우 대부분 앱개발로 하더군요...


학원도 몇 군데... 연락을 해 봤는데... 

asp 교육하는 학원은 찾지 못했구요...

대략... 학원 교육의 경우는 90%이상 자바, 10%는 닷넷 혹은 다른거...

제가 느낀 사회 환경의 온도는 위와 같았습니다.(역시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최종 낙점한 친구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했던 친구입니다...

어차피 구조(?)는 같으니까요...

데이타베이스 커넥션, 쿼리/프로시저 보내기, 결과 받아오기, 해당 결과로 화면 구성하기....

이건 앱이든, 웹이든, 어떤 랭귀지든 변하지 않으니까요...

db 연결을 oledb 로 하느냐 jdbc로하느냐...

결과를 recordset으로 받느냐, resultset 으로 혹은 Dataset 으로 받느냐의 차이 정도...

각각의 역할을 담당하는 object 들이 약간씩 다르고 메서드나 속성등이 약간씩 차이가 있는 정도지...

java나 asp.net 은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서버사이드 단에서도 설계가 가능한 정도...


사람을 뽑아서 일주일 시간주고... 게시판 만들라고 시킨 뒤...

만든 게시판을 보고 그 칭구 수준(?)을 파악한 뒤...

그에 맞게... 업무를 주니깐... 금방 적응 하더군요... 

지금 asp 열심히 잘 하고 있습니다...

그전에도 많은 친구들 하고 일을 하면서... 타 랭귀지 했다고 asp 못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는 없었습니다...


다시 한번 결론을 말씀드리면...

jsp, asp.net, php 배웠던 칭구들 데려다 asp 시키면... 아무런 문제없이 잘한다가 결론입니다...

너무 랭귀지나 환경에 연연하지 마시고... 인력을 충원하시면 됩니다...


첨언하자면, 신입 지원자들이 중요시 하는 부분은... 랭귀지나 환경 보다는...

구인 업체의 미래(-"오래다닐 회사를 찾고있습니다"), 연봉, 생활환경 이더군요...


이상으로 구인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좋은 인력 채용하시길 빕니다...


  호빵
  2017-04-14(12:11)
캐릭 이미지
좋은글 입니다.^^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asp 구인 (2) yanbn 2017-04-13 532
RE : asp 구인 (1) ciwciw 2017-04-14 656

 
 
.NET과 Java 동영상 기반의 교육사이트

로딩 중입니다...

서버 프레임워크 지원 : NeoDEEX
based on ASP.NET 3.5
Creative Commons License
{5}
{2} 읽음   :{3} ({4})